본문 바로가기
꿀누에가루.비파.곤약.브로콜리.파프리카.뽕잎가루.꿀.그린프로폴리스.화수분

#곤약효능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8. 8.
728x90
반응형

#곤약효능

 

 

. 우리나라, 일본, 중국에서 많이 나는 천남성과의 구약나물을 얇게 저며 건조한 후 가루로 분쇄하여 이물질을 제거하면 글루코만난(glucomannan)을 주성분으로 한 전분이 제조되며 이는 물을 흡수하여 Swelling colloid 상태가 됩니다. 여기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가열 한 후 식혀서 반투명의 묵이나 국수의 형태로 먹는 것이 우리가 먹는 식용 곤약 입니다. 곤약의 주성분인 글루코만난(glucomannan)은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식품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특유의 겔 형성 능력이 있어 식품 사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곤약쌀판매 

 

 

 

그냥 멋모르고 쫄깃한 식감에 참 좋아했던 곤약이 구약나물로 만들어진거였군요, 구약나물을 검색했더니 나물이라기 보단 나무같이 꽤 큰 녀석이더라구요.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곤약은 제로, 무 칼로리 식품이다?>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린 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곤약은 0칼로리는 아니지만 거의 칼로리가 없는 다량의 식이섬유 식품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살이 찌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애용되는 것이구요, 하지만 뭐든 많이 섭취한다고 좋은것은 없습니다. 곤약역시 다량의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칼로리가 워낙 낮은만큼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으며 금방 꺼져버리죠, 무엇보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무턱대고 1달이상 지속하게 되면 오히려 요요현상이 오기 쉬운 음식입니다.

곤약쌀판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식품은 장시간 포만감도 주면서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주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들입니다. 그 좋은예로 가장 많이 알려진  닭가슴살과 계란 흰자등이 있습니다.
 
<그럼 곤약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아까 곤약에 대해 설명할때 곤약의 주성분인 글루코만난(glucomannan)은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말씀드렸었죠? 그렇습니다. 글루코만난은 가용성 식이섬유로서 대변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임으로서 만성 변비에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및 형당수치를 낮춰 주며,  2형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조절을 위한 치료 보조제로서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주의사항!! 꼭 읽어보세요?>
다이어트식품으로 곤약을 생각중이시라면 곤약만 드시기보다 다른 음식을 섭취할때 함께 곁들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곤약은 특성상 목이 막히는 현상이 생길수 있으니 누워서 섭취를 한다거나 너무 크게 잘라 덩어리채 드시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곤약에대해 알아보았구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곤약쌀판매 

 

<좋은것을 챙기기 보다 나쁜것부터 고쳐보자>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다 보면 인터넷이나 주변을 통해 흔히 알게되는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몸에 좋은음식 등 여러가지 정보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부작용이 따른다는점 절대 잊지 마시구요, 무엇보다 내게 좋은음식 필요한 음식을 찾기에 앞서 내게 나쁜 음식 조심해야할 식습관등을 먼저 알아보고 고쳐 나가도록 실천하는게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좋은음식을 아무리 먹어도 좋은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하셔도 결국 나쁜 음식 나쁜 습관을 고치지 못한다면 결코 좋은 효과를 바라긴 어렵지 않을까요?  지금 다이어트를 준비중이시라면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곤약 효능 >
곤약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좋은 곤약 효능은 변비예방에 있어서 좋으며 살을빼는데 있어서 변비는 복부를 날씬하게 만드는것에 방해가 되므로 변비를 예방해주는것만으로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곤약에는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식이섬유 및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변비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죠. 또한 곤약 효능중 피부미용에도 좋은데, 곤약을 꾸준히 섭취해준담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도움이 되며 쌀에는 세라마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우리 피부에 있어서 미백효과에 상당히좋은 성분입니다.

 

 

 

 

곤약에는 쌀보다 10배보다 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보다 촉촉하고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죠.그리고 곤약 다이어트를 하면서 골격도 튼튼히 할 수 있는데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몸건강에 있어서도 좋습니다. 당연히 곤약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칼로리가 무조건적으로 낮으므로 마음껏 먹는다 하더라도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는 않습니다. 식이섭유도 함유되어 있으므로 포만감도 높고, 곤약 효능은 좋은점만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곤약쌀판매 

 

 

자연산약초세상사람들(소문내기함께하는사람들)

내몸은 내가 지친다.건강.모종.묘목.종자 010- 7660-4248

cafe.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