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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서울시 ‘시내버스 자전거 휴대 승차’ 시범사업 소식이 전해진 뒤 자전거 이용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오른 댓글들이다.
서울시가 택시·지하철에 이어 시내버스에 자전거를 싣고 탈 수 있게 했다. 우선 시범사업을 한 뒤 부족한 점을 개선해 확대할 계획이지만 ‘자출족(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사업의 현실성을 두고 회의적 전망도 나온다.
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현재 자전거 휴대 승차가 가능한 시내버스를 운행하는 지자체는 없다. 제주도가 2010년 거치대 설치 버스를 운행했지만 이용률 저조로 사업을 접었다. 서울시는 시범 운행 뒤 반응에 따라 내년 상반기 노선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물론 상황에 따라 버스 측이 배상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대비해 시내버스조합은 보상 한도 5000만원의 보험에 가입했다.
서울시는 자전거 휴대 탑승 전 버스정보안내기(BIT), 카카오·네이버 버스 앱으로 정보를 확인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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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승·하차 시, 운행 중 자전거로 안전사고가 발생하거나 자전거가 파손되면 자전거 소유자가 책임져야 한다. 외부에 거치한 자전거가 떨어지거나 파손돼도 일차적으로 자전거 소유자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이 서울시 설명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버스 측이 배상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대비해 시내버스조합은 보상 한도 5000만원의 보험에 가입했다.
버스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졌다.
접이식 자전거, 유모차 등 이동 수단별 시내버스 반입 여부에 관한 기존 규정은 따로 없다. 서울시 시내버스 운송사업 약관에 나오는 규격에 따르면 된다.
서울시는 시범 사업을 위해 이 약관을 개정했다. 약관 제17조에 따르면 시내버스 휴대품의 차내 반입 허용량은 1인당 중량 20㎏ 미만, 규격 50x40x20㎤ 미만이지만 성인용 자전거는 이 규격에 적용받지 않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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