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치하이머.유방암.대장암.위암.췌장암.갑상선.치질.치매.

#유방암에 좋은 음식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8. 31.
728x90
반응형

유방암에 좋은 약초

 

 

문의 010 7660 4248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항암화학요법은 암세포 뿐 아니라 정상세포에도 손상을 주므로 우리 몸에서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고 회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많은 암환자들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체중이 줄고 체력이 약해지며 부작용을 심하게 경험합니다.

 

 

체중유지가 암환자의 삶의 질과 생존율에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섭취가 충분해야 체중이 유지되고 부작용으로부터 회복이 빠르며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1. 일반적인 영양관리
의료진이 특별히 음식을 제한하지 않았다면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습니다.  항암화학요법을 받을 때에는 평상시보다 더 많은 열량과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즐기던 음식 위주로 청결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먹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거운 환경에서 식사를 합니다.  평소보다 수분 섭취를 많이 하여 약물의 배설을 촉진시키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성분이 불분명한 건강 보조제나 민간요법, 한약 등은 병행하지 않습니다. 종합 비타민제는 복용해도 됩니다.  식사를 잘 하지 못할 때에는 상품화된 영양보조 식품을 먹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문의 010-7660-4248

상품화된 영양보조 식품
 엔슈어, 뉴케어, 그린비아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고 맛도 여러가지이므로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수퍼나 약국에서 구입)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고칼로리 식품으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농도가 진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럴 때에는 소량씩 물에 타서 먹다가점차 농도를 높여갑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2. 균형잡힌 식생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하나라도 부족하거나 균형을 잃게 되면 건강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암환자의 식이요법 원칙은 균형 잡힌 식생활입니다. 즉 다섯가지 기초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다양한 식사를 하여 체내에서 일어나는 물질대사들을 정상화시키고튼튼한 체력을 길러 투병과정을 잘 이겨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3.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품들에 대해
많은 광범위한 역학조사에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런 음식을 다년간 꾸준히 먹어온 사람의 암발생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지,
단기간에 걸친 섭취가 암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암발생 억제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들은 주로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채와 과일, 섬유질이 많은 곡류 등입니다. 그러나 음식과 암발생에 관해서는 많은 연구들이 진행 중이며, 아직까지 어떤 음식을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에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유방암에 좋은 약초

 

 

해서는 연구의 불일치가 많아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간혹 항암효과가 있다는 음식만을 편식해서 먹는 사람이 있는데, 잘못하면 영양의 균형을 깨뜨려 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몸에 좋다는 한두가지 음식만으로 암이 치료되거나 재발이 방지되는 것은 아니므로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진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4. 민간요법, 대체요법에 대해

우리 주위에는 암에 좋다는 건강식품, 민간요법 등이 셀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또 어떻게 하면 좋다더라, 어떤 것은 안된다더라 하는 식의 소문이 너무 많아서 환자들이 많은 혼란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소문이나 건강식품 회사에서 나오는 홍보책자의 내용 등은 대부분 근거가 없는 비과학적인

주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TV나 매스컴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정보들 역시 상당부분 과장, 왜곡되거나 충분한 과학적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단편적 정보들이 많습니다.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는 주장들은 많지만 그것이 사실로 공인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과학적 검증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의료진은 검증되지 않은 요법들을 환자에게 권하지 않습니다. 효과가 정말 있느냐 하는 믿음도 없을 뿐 아니라,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약물 상호작용으로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변화를 예측하기 어렵고 간기능이 악화되는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영지버섯은 골수억제 작용이 보고되어 있으며 느릅나무즙을 복용한 후 간 기능이 손상되어 항암제 투여가 지연된 보고도
있습니다. 과다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옥석을 가려내기 위해서는 전문의료진의 권유와 충고를 기준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그리고  서적 추천해드릴께요. 유방암 환자를 위한 치료 안내서  안세현 저 / 영창의학서적 유방암 수술후에 환자가 알아야할 모든 것이 들어있다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방암수술을 많이 하시는 서울아산병원 안세현 박사님이 쓰신 책 입니다.
여성호르몬으로 불리는 에스트로겐은 골다공증, 노화, 발한, 불면증, 심장질환, 성욕감퇴 등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만병통치제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에스트로겐은 유방암 발생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약점 때문에 의학계에선 논란이 있기도 하지만 실보다는 득이 훨씬 많아 호르몬요법을 시행하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에스트로겐 요법을 시행하면서 유방암 발병 확률을 극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에 대한 해법은 1주일에 3번이상 두부를 먹으라는 것이다.
노란 콩을 이용해 만드는 두부에는 유방암 발생을 억제시키는 ‘제니스타인’이란 물질이 그 어느 식품보다도 풍부하다.
에스트로겐은 유방세포 표피에서 호르몬 수용체와 결합해 유방암을 일으키는데,
식물 속에 많이 들어있는 ‘이소플라벤’이란 물질이 이런 에스트로겐의 암 유발작용을 억제시킨다.
4000여 종류에 이르는 이소플라벤 중 가장 강력한 유방암 억제물질이 바로 제니스타인이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제니스타인은 유방암을 예방할 뿐아니라 악성유방암 세포를 정상으로 바꾸는 강력한 치료효과까지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핀란드 헬싱키대의 연구팀은 두부를 먹지 않는 유럽인과 두부를1주일에 3회이상 먹는 일본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놀랍게도 조사대상 일본인 가운데 유방암 환자가 1명도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역시 두부속의 제니스타인 때문이라고 결론지었다. 미국 앨라배마대 연구팀도 노란 콩을 많이 먹는 남미인들에게서 유
방암이 적은 것은 콩 속의 제니스타인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두부뿐만 아니라 아침식사 대용으로 집에서 두유를 만들어 먹는것도 좋다. 노란 콩을 물에 3시간 정도 불린 다음 5분 정도 삶아 체에 거른 다음 콩의 3배 분량의 물과 견과류, 미숫가루 등을넣고 믹서에 돌리면 두유가 완성된다. 그러나 아토피성 피부염이 심한 어린이에게는 두유를 먹이는 것이 좋지않다.
.

 

 

비타민 E와 B6도 유방암 발생을 예방, 억제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연구팀은 임의로 추출한 34명의 유방암 환자중 17명에게는 가짜약을, 다른 17명에게는 비타민 E를 매일600IU씩 2개월간 투여했다. 그 결과, 비타민 E를 투여한 17명 중 15명에게서 현저하게 유방섬유종의 치료 효과가 있었다.

 

 


또한 비타민 E는 유방암 발생을 억제하는 에스트리올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수치를 높이는데효능이 있다. 비타민 E는 참깨, 들깨, 호두, 잣, 해바라기씨 등에 많이 들어있고 날 것으로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다. 비타민 B6는 유방 세포내에서 에스트로겐이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문의 010-7660-4248

 

 

유방암에 좋은 약초

 

 

 

 

 

유방암에 좋은 약초

 

 

 

자연산약초세상사람들(소문내기함께하는사람들)

로또.로또당첨번호.로또당첨번호조회.로또1등.한국기록원공인1등최다배출.골드회원 언론에서 인증 실제 당첨자 인증 인생역전 당첨자 많이나온 번호

cafe.daum.net

 

유방암에 좋은 약초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유방암에 좋은 약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