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치조림.꽃게탕맛있게하는법.낙지볶음맛있게하는법.동태탕맛있게하는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9. 30.
728x90
반응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는 예전에비해 값이 상당히 비싸진 요리 재료중 하나이다.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그맛이 뛰어나서인지..

가끔은 한마리에 이만원을 호가 하는 갈치도 보았다.

 


물론 크기도 크고..제주낚시태라고 하면서 비싸게 파는걸 보았다.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난 아직까지 한마리에 이만원하는 갈치는 먹어보지  못했다.

그러나  그렇게 많이 안주어도  맛난 갈치 조림을 할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수있다.

퇴근길 장에 갔더니  생물갈치이고 제법 통통한데 한마리에 3000원씩했다.

특가 판매라나??ㅎ 마침 사다놓은 무우도 있어 갈치 조림을 해보았다. 

재료-갈치/무우/양파/마늘/파/깨소금/풋고추/참기름/고추장/간장/물엿또는 설탕/생강/맛술등


무우는 큼직하게 썰어 놓는다(헐~~~무 뿌리가 사진에...ㅋ찍을떄는 몰랐는데..ㅎ)

양파 또한 듬성하게 썰어 놓는다.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양념장 만들기-진간장에 파/마늘/고춧가루/고추장/깨소금/참기름/물/맛술/

을 넣어 버무려놓는다.이때 물은 간장과 일대일정도로 한다.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냄비에 썰어놓은 무우를 깔고 손질해 놓은 갈치를 얹은후 양념장을 골고루 끼얹어 준다.



 

집에 준비된 표고버섯이 있어서 함께 너어보았다.

쫄깃한맛을 내면서 씹히는맛이 좋았다.

쎈불에서 끓이다가 조금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국물이 걸죽해지고 무가 흐물해질때까지

 끓인다.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갈치조림맛있게하는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