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밀.결명자.대마씨앗.서리태.계피.옥수수.흑임자.감초.보리.아스파라거스

#흑임자 효능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8. 2.
728x90
반응형

#흑임자효능

 

 

일반적으로 깨의 종류에는 납작한 흰 참깨와 검은참깨(흑임자), 둥근 들깨로 구분할 수 있으며,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요한 식품이다. 영양성분 분석에서는 참깨와 검정깨가 별 차이 없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문의 010-7660-4248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깨 중에서도 검정참깨인 흑임자를 불로장수의 식품이라 하여 귀중하게 여겨왔고 선약(仙藥)이라 취급되어 왔다. 그런데 최근에 검은깨인 흑임자에서 M-100이라는 새로운 물질이 발견되었다. M-100은 새로운 항산화 물질로서 암억제작용을 하는 임상보고서가 발표되면서 학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동물실험 보고서에 의하면 피부암 억제능력 60%, 위장암 억제능력 85%, 폐암 억제능력 75%치로 나타나 인간의 암예방식품으로 인정되고 있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2. 검정참깨가 약이 되는 이유

1) 칼슘, 철분, 비타민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성장기 어린이 들이나 자칫 뼈에 무리가 가기 쉬운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다. 특히 칼슘은 치즈의 2배, 우유의 11배나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2) 원기를 회복시키고 체력을 길러준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서인 신농본초경에는 심신의 건강을 촉진하는 식품으로 깨를 꼽고 있다. 간 · 심장 · 비장 · 폐 · 신장의 기능을 보호해 원기와 체력을 증강시키고 머리를 충실하게 하며, 몸을 가볍게 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3. 검정참깨와 탈모

1) 노화방지 및 탈모예방
지질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두피 건강에 영향을 줘 탈모 방지에 대단히 효과적이며 노화방지성분은 검정깨에 든 감마토코페롤(비타민 E의 일종)이 항산화 작용을 높이는 화학작용에서 알 수 있다. 특히 검정깨는 일찍 대머리가 된 경우에도 효력은 발휘된다.

2) 5-알파 환원효소 1type과 2type을 저해하여 탈모방지

5-알파 환원효소의 저해제인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사포닌과 마찬가지로 혈관을 청소해 준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되는 필수지방산 감마리놀산, 알파리놀산, 올레인 산등이 1type과 2type을 모두 저해시킨다는 미 시카코 대학의 연구발표가 있었다.

 


4) 탈모예방 및 머리카락 재생

 

 


한의학에서는 혈액이 폐해서 탈모가 발생되므로 혈액을 보충해 주는 검정참깨가 탈모예방 및 검정 머리카락 재생에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검정참깨에는 머리털 발육에 필요한 영양분인 시스틴, 타이로신 등의 아미노산이 많이 포함되었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 피부와 머리털의 윤기가 생기게 하는 올레인산, 리놀산 등의 지방산도 함유되어있다.


5) 머리털의 발육에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B· E군이 많아서 머리카락을 검고 윤기 나며 빠지지 않게 만든다. 또한 검정깨에는 머리털의 발육에 필요한 영양분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탈모증에 효과가 있다. 검정참깨는 간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행을 촉진시키는데 최적의 식품이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6) 참기름 마시지 모근을 되살려 준다.
두피의 혈행을 좋게 하여 모근을 정상상태로 유지하면 머리칼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정상적인 모근으로 부터는 머리칼이 생겨난다. 참기름 마시지도 그 가운데 하나로 머리가 빠지는 것을 막고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참기름 마사지는 피부의 혈행을 좋게 하여 털구멍을 열어준다. 이 열린 모공에 참기름 성분이 흡수되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근을 되살려주는 것이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4. 검정참깨의 효능
1) 흰머리 방지 및 장수에 좋은 식품"(북TV)
북한 조선 중앙TV 방송에 식생활에서 많이 이용되는 참깨는 매우 높은 영양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약효 성분이 들어있어 건강과 장수에 좋은 `불로장수의 식품' 으로 알려져 있으며 검정참깨에는 특히 비타민 E가 많으므로 노화방지에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흰머리 방지 및 강장, 강정작용을 하는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어 몸이 허약하거나 시력이 떨어질 때 보약으로 쓸 수 있다. 검정참깨에는 100g에는 기름 52.1g, 단백질 20.4g, 그리고 탄수화물이 12g이나 들어 있으며 비타민 E는 무려 54.4㎎이나 들어있다면서 "참깨는 머리카락이 일찍 희어지는 것을 방지할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4) 노화방지, 성인병예방 - 세레늄
참깨에는 광물질로서는 칼슘 철분 세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칼슘은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뼈나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철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세레늄은 세포를 활성화시켜 신체노화를 지연시키고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5) 각종 신경질환에 좋다.
리놀산은 참깨에 많다. 따라서 이것이 부족하면 머리가 나빠지고 각종 신경질환이나 신체 각 부위에 병이 생긴다. 그러므로 지식인이나 정신노동자, 학생들은 리놀산이 많이 든 참깨를 부지런히 먹을 필요가 있다.

6)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좋다.
레시틴이라는 인지질 성분이 일반 깨보다도 훨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는다. 덕분에 동맥경화는 물론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7) 피부 건조증, 가려움증을 없애준다
풍부한 인지질 성분과 비타민 E 덕분에 피부가 건강하고 촉촉해진다. 노인들이 검은깨를 상복하면 한 달 내에 피부 건조증이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외 천연 토코페롤과 셀레늄이 풍부해 세포의 노화 자체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8) 회복기 환자에게 좋다.
몸을 구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지방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회복기 환자에게 인기가 좋다. 그래서 병문안 선물로 ‘흑임자죽’을 많이 하는 것. 특히 이들 성분은 뇌를 구성하고 활동을 돕기 때문에 어린아이들 이유식이나 간식으로 활용하면 좋다.

 

 

 

 

9)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 한다
참깨에 비해 칼슘과 인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서리태판매

 

#흑임자판매#들깨판매

 

 

#녹두판매

 

#메밀판매

 

 

 

자연산약초세상사람들(소문내기함께하는사람들)

내몸은 내가 지친다.건강.모종.묘목.종자 010- 7660-4248

cafe.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