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밀.결명자.대마씨앗.서리태.계피.옥수수.흑임자.감초.보리.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효능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8. 2.
728x90
반응형

아스파라거스효능

 

 

채소의 귀족이라 불리는 아스파라거스란?
그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효능인데 아스파라거스의 뾰족한 머리 부분에 있는 루테인 성분이 항산화 기능 외에도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암,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발휘한다.

 


또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3~4배나 다량 함유되어 숙취해소 뿐만 아니라 엽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더욱 완벽한 식품이 되며 즙으로 마셔도 매우 좋다.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인도 요리의 기본 양념이다. 카레라는 이름은 남인도와 스리랑카의 '카리(kari)'라는 단어에서 나왔으며 카리는 여러 종류의 향신료를 넣어 만든 스튜(stew)라는 의미이다.
즉 카레는 한 가지가 아니라 20여 가지의 재료(커큐민, 강황, 후추, 계핏가루, 겨자, 생강, 마늘, 박하 잎, 칠리 페퍼, 정향 등)를 섞어 만든 복합 향신료이다.
그리고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薑黃)에 들어 있는 커큐민을 비롯해 여러 가지 향신료에 든 성분이 항암ㆍ항산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암 예방과 면역력 증가, 치매 예방 및 기억력 향상 등에도 좋다고 밝히고 있다.

 

 

 

아스파라거스 하나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이 엿던 것 같습니다. 나는 아스파라거스를 좋아하지 않아서 인지 정말 맛 없다고 느꼈었는데. 아스파라거스를 예외하고는 빵 반죽이나 충전물, 토핑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접하기 쉬운 당근이나 브로콜리 같은 야채를 넣어 응용하면 어떨까?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단가 계산은 그 재료의 1g당의 단가 가격에 그 재료가 들어간 만큼의 g을 곱했다. 그러니 생각보다...엄첨나게 적은 가격이 나와 충격이 였다. 이 가격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이렇게 나오다니... 처음엔 3500원 정도 생각했는데... 여러 가지 부가세가 붙어도 아스파라스번은 1500원 때가 적당한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