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
#지치모종#지치종근
문의 010 7660 4248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지치재배 하려면 지치는 습한곳을 아주 싫어하며 햇볕이 잘드는 곳
에 잘자랍니다.산불난뒤에 지치가 많이 올라온다고 할정도니까요.
-지치 밭에다 재배요령-
1. 두둑을 지은 다음에 검은 비닐로 멀칭을 합니다.
2. 10센티 간격으로 두줄로구멍을 뚫은후 지치씨앗을 두세개 넣은
다음 흙을 살짝 덮어주면 됩니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3. 잡초 제거는 기본이나, 병충해가 없으니 농약은 필요 없습니다.
4. 서리가 온뒤에 지치를 수확하며 굵은것은 소주병 만하게도 굵어
집니다.
수확은 당년에 캐서 생으로 판매 하는 것이 유리하다.
<지치(자초) 재배방법>
지치는 추위에는 잘 견디지만 고온다습에 약하여 장마기에 습해로 인해 병에 걸리기 쉽다.
자생지 또는 일부 재배지의 토양을 조사한 결과 석회암 지대의 토심이 깊고 물이 잘 빠지는 경사지에서 비교적 양호한 생육을 하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고 있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일반 토양에서도 유묘기에서 생육중기까지는 건전한 생육을 보이고 있으나 장마를 지나고 나서부터 병해발생이 심해지고 나중에는 대부분 고사하게 되어 2년이상 재배가 어렵다. 따라서 지치는 반드시 알맞은 토양과 재배환경이 적당한 곳에 재배해야 2년 이상 생육이 가능하고 품질 좋은 지치근을 생산할 수 있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지치(자초)효능>
지치는 지초, 자초, 지혈, 자근, 자지 등의 여러 이름으로 부르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우리나라 각지의 산과 들판의 양지바른 풀밭에 나는데, 예전에는 들에서도 흔했지만 요즘은 깊은 산속이 아니면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귀해졌다. 굵은 보랏빛 뿌리가 땅속을 나사처럼 파고 들면서 자라는데 오래 묵은 것일수록 보랏빛이 더 짙다.
잎과 줄기 전체에 흰빛의 거친 털이 빽빽하게 나 있고 잎은 잎자루가 없는 피침꼴로 돌려나기로 난다. 꽃은 5~6월부터 7~8월까지 흰빛으로 피고 씨앗은 꽃이 지고 난 뒤에 하얗게 달린다.
아마 단방으로 쓸 수 있는 약초 중에서 지치보다 훌륭한 약효를 지닌 것도 달리 없을 것이다. 수십년 동안 약초를 캐며 살아온 채약꾼이나 민간의 노인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오래 묵은 지치를 먹고 고질병이나 난치병을 고치고 건강하게 되었다는 사례를 흔히 들을 수 있다. 민간에서는 오래 묵은 지치는 산삼에 못지않은 신비로운 약효를 지닌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갖가지 약물중독, 항생제 중독, 중금속 중독, 농약 중독, 알코올 중독 환자에게 지치를 먹이면 신기할 정도로 빨리 독이 풀린다. 강심작용이 탁월하여 잘 놀라는 사람, 심장병 환자에게도 효과가 크며 악성빈혈 환자도 지치를 말려 가루 내어 6개월쯤 먹으면 완치가 가능하다.
한방 민간요법
▶ 암 치료제로 쓰는 방법 : 유황을 먹여 키운 오리 한 마리에 지치 3근을 넣고 소주를 한 말쯤 부어 뭉근한 불로 열 시간쯤 달인다. 오래 달여서 건더기는 건져 버리고 달인 술을 한번에 소주잔으로 한잔씩 하루 세 번 먹는다. 술을 못 마시는 사람은 물을 붓고 달여도 된다.
▶ 상초에 열이 있고 하초가 허약해서 생긴 여성의 냉증( 여성이 아랫배나 손발이 차가울 때) : 지치를 잘게 썰어 참기름에 넣고 24시간 이상 약한 불로 끓여서 한번에 밥숟갈로 두 숟갈씩 하루 세 번 밥 먹고 나서 먹는다. 여성의 냉 대하, 무릎이 차갑고 힘이 없는 데, 신경통 등에 효험이 크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 심장의 열이 머리로 올라와서 생긴 두통 : 지치를 가루 내어 한번에 밥숟갈로 하나씩 3~4번 먹는다.
▶ 변비, 고혈압, 동맥경화, 중풍 : 지치를 가루 내어 한번에 두 숟갈씩 하루 3~4번 더운물이나 생강차와 함께 먹는다.
▶ 위장이나 뱃속에 딱딱한 덩어리가 생긴 데 : 지치를 가루내어 술과 함께 먹는다.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3~4번 먹는다.
▶ 비만증 : 지치 가루를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세 번 먹는다. 5개월쯤 먹으면 정상적인 체중으로 몸무게가 줄어들고 다시 살이 찌지 않는다.
▶ 동맥경화, 어혈, 신경통, 타박상 : 지치와 장뇌삼을 같은 양으로 달여 먹으면 특효가 있다.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 백전풍, 자전풍 : 지치 가루를 한번에 밥숟갈로 하나씩 하루 세 번 먹는 동시에 지치 가루를 자신의 침으로 개어 아픈 부위에 하루 3~4번 바른다. 바르고 나서 한 시간쯤 뒤에 반창고를 붙여 두었다가 다시 바를 때에는 반창고를 떼어내고 즉시 바른다. 이렇게 하면 반창고에 흰 가루 같은 것이 묻어 나오는데 그것이 더 이상 묻어 나오지 않으면 다 나은 것이다. 완치되기까지 2~3개월 걸린다.
▶ 동맥경화나 고혈압 : 지치 가루와 느릅나무 뿌리껍질 가루를 같은 양으로 더운물로 먹는다.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세 번 먹는다. 3~4개월 먹으면 대개 낫는다
▶ 정신분열증 : 지치 6g, 천마 4g을 1회분으로 달여서 하루 2 ~ 3회씩 10일 이상 먹는다.
▶ 소화가 잘 안되고 밥맛이 없으며 온몸이 나른하고 몸이 부을 때 : 생지치를 잘게 썰어 토종꿀에 이틀쯤 끓여서 한 숟갈씩 수시로 떠 먹는다. 토종꿀에 끓이는 것은 지치의 찬성분을 없애기 위해서이다.
▶ 어린아이의 경기 : 지치를 생즙을 내어 먹이거나 지치를 술과 물을 반쯤 섞은 데에다 넣고 끓여서 먹인다. 아니면 참기름에 지치를 넣고 달여서 한 숟갈씩 떠서 먹인다.
▶ 위장이나 뱃속에 딱딱한 덩어리가 생긴 데 : 지치를 가루내어 술과 함께 먹는다.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3~4번 먹는다.
▶ 어린아이나 어른이 크게 놀라서 병이 난 데 : 거름기 없는 황토에 술을 부어 반죽한 것으로 아이 오줌에 하룻밤 담갔던 지치를 싸서 잿불에 구운 다음 지치만을 꺼내어 가루 내어 먹는다. 그냥 지치 가루를 먹어도 효과가 있는데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세 번 더운물로 먹는다.
▶ 두통이나 소화불량 : 지치를 술에 담가 마시면 즉효가 있다.
한번에 소주잔으로 두 잔씩 하루 세 번 마신다
지치재배법,지치효능
지치 재배법
#지치씨앗수확#자초씨앗재배법#지치모종#지치종근
#개갑삼씨앗#묘삼#산양삼묘삼#장뇌삼묘삼#새싹용묘삼
#눈개승마종근#어수리종근#삼지구엽초종근#황기종근
#잔대종근#지치종근#슈퍼도라지종근#백도라지종근
#곰취종근#수리취종근#취나물종근#각종묘목
#모종#종근#야생화#다육이 가능합니다.
#위염에좋은약초#당뇨에좋은약초#췌장에좋은약초
#고혈압에좋은약초#기관지에좋은약초#관절에좋은약초
#Bnr17 모유유산균#신바이오틱스모우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lgg유산균#에버콜라겐#저분자피쉬콜라겐#시서스#보스웰리아
#비단풀#금전초#황기#차가버섯#영지버섯#뽕상황
#차가버섯#말굽버섯#천마#천문동#삽주#죽봉령#강황
#홍화#구기자#산수유#삼지구엽초
#오미자#능이버섯#송이버섯
#게걸무#피마자#동백
#달맞이#꾸찌뽕
#홍화
문의 010 7660 4248
728x90
반응형
'쇠비름질경이.작두콩.수세미.루테인.양파.구절초.산마늘.시래기.녹차.자소엽 > 풋사과.보스웰리아.홍삼만들기#홍삼#새싹보리#시서스#대출#보험#병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철나무#조팝나무#조경수# 회양목#사철나무묘목#남천나무#동백나무#단풍나무#편백#측백나무#산딸나무#홍가시나무 (0) | 2021.11.19 |
---|---|
#황기씨앗재배법#황기건재#황기효능#황기종근#황기모종#황기차#황기먹는법 (0) | 2021.11.05 |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1) | 2021.09.25 |
#포항 간절곶여행기 (0) | 2021.09.25 |
#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구근키우기#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종근#독일붓꽃모종#독일붓꽃씨앗파종 (0) | 2021.09.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