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천마효능및부작용 천마에는 게스트로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천마에는 게스트로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오늘은 천기누설에도 나온! 천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가져왔어요. 천마란 백합목 난초과에 속하는 마가 구황작물로 잔뿌리가 없어 하늘에서 백합목 난초과에 속하는 마가 구황작물로 잔뿌리가 없어 하늘에서 떨어진 마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 천마는 엽록소가 없고 실뿌리도 없어 영양을 취하지 못해 뽕나무 버섯균사에 기생해서 살아가는 기생식물이라고 합니다 천마는 성질이 평하고 독성이 없으며 모양이 고구마와 비슷하며 한약재로 주로 사용되었으며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천마에는 게스트로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뇌속의 유해산소를 억제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 혈류량을 늘려주어 두뇌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마는 뇌혈류장벽을 통과하는 유일한 한약재로 뇌와 관련된 두통, 뇌졸중, 불면증, 스트레스와 치매와 중풍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중풍>
한국인의 사망 1위가 뇌혈관질환인데 그 중에서도 중풍이 다수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중풍은 날씨가 추워지면 발병을 하는데 이것은 온도가 낮아지면 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이 응고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혈관질환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발병을 하게 되는데 날씨가 추워질 때 천마를 섭취하게 되면 중풍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중풍으로 쓰러진 환자에게 천마 생즙을 내서 먹이면 중풍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질환>
천마를 갈아서 즙으로 만든 뒤 습진 같은 피부질환에 바르면 가려움증이 없어지고 피부질환 증상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부 가려움증, 마른버짐, 무좀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천마 의 효능 과 약효🍎
천마는 머리가 무겁고 두통과 혈압이 높아서 어지럼증이 있을 때에도 효능을 볼수있고 중풍이나 중풍회복 후에도 천마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 얼굴 앞면 근육이 잘 안풀리고 근육 경련이 있을때 에도 천마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정신이 맑지 않고 기억력과 건망증 판단력이 흐려지는 증상과 치매 등 치료에 효과가 있다.
<천마는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중풍을 예방하며 뇌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속에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효능있다 간질 유사 간질병에도 천마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당뇨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 암등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
천마가 피를 맑게하고 어혈을 없애며 당과습을 제거하고 염증을 삭히고 진액을 늘리며 피나는 것을 멎게한다.천마는 여러해살이 기생식물로 참나무 종류의 썩은 그루터기에 나는버섯균사에 붙어산다 굵고 긴덩이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덩이줄기로 부터 50~90cm쯤 되는 줄기가 자라나고 전혀 잎을 가지고 있지않다 꽃은 줄기 끝에 곧게선 이삭꼴로 모여핀다.천마(덩이줄기)적전(싹)이라고도 하는데 이명칭은 줄기에 붙여진 것이다 덩이줄기를 약재로 쓰며 적전 즉 줄기도 약으로 쓰는 경우가 있다.3장의 꽃잎이 서로 달라붙어 불룩한 단지 모양을 이뤄 주는데 주둥이 부분은 세개로 갈라져 있다.
꽃의 길이는 2cm 인팍이고 빛깔은 노랗다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 분포하며 다소 깊은 산의 숲속에 난다 천마(덩이줄기)적전(싹)이라고도 하는데 이명칭은 줄기에 붙여진 것이다 덩이 줄기를 약재로 쓰며 적전 즉 줄기도 약으로 쓰는 경우가 있다.
천마는 동의보감과 향약집성방에 의하면 성질은 평이하고 맛은 쓰고 달며 독이 없다 천마는 뇌의 건강에 좋은 약초고 뇌명 즉뇌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과 어지럼증 두통을 치료 하는 탁월한 효능이있다 정신이 맑지 않고 기억력과 건망증 판단력이 흐려지는 증상과 치매 등 치료에 효과가 있다.
천마는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뇌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속에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당뇨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 암등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 천마가 피를 맑게하고 어혈을 없애며 담과 습을 제거하고 염증을 삭이고 진액을늘리며 피나는 것을 멎게한다 천마 먹는가장 좋은 방법은 날것 으로 먹는 것이좋고날것을 말려 가루내어 먹는방법 날것으로 소주에 담가서 약효를 우려내어 먹는 방법이 있다 "
■천마의 효능진정효능
천마는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안증을 해소하고 마음을 가라 앉히 는 효능이 있다 생약연구과에서 보고한 자료에의하면 천마에 함유된 성분이 신경전달 물질인 GABA의 작용을 촉진하고 GABA를 분해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이 진정작용 의 기전이라고 한다 간질발작을 억제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뇌에 좋다>
천마는 뇌세포를 보호하고 기억력 장애를 회복시키고 기억력을 강화 하는 효능이 있다 생약 연구과 에서 보고한 자료에 의하면 해당 효능음 천마에 함유된 비닐린과게스트로딘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암에 좋다>
천마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효과가 있다 폐암 간암 위암 유방암 세포에서 암세포 증식 저해 효능이 관찰 되었다 단 천마의 건조 방식과 발효기간등 조건에 따라 효능이 달라질 수 있으며 기능성 평가는 아직 진행중이다.
<항산화 효과가 있다>
천마는 항산화와 노화를 억제 하는효능이 있다 천마에 유해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스틀로딘 바닐린 버셔균류 또는 극소수의 미생물에만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 에르고티오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만예방에 좋다.>
천마는 지방축적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있다천마 추출물이 지방세포의 생성 억제에 따른 체지방 감소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사료되며 특히 발효에 의해 효과가 더 증대되는 것으로 보인다.
<진통작용>
천마와 찐천마에 함유된 페놀성분은 강력한 진통작용을 한다 천마의 추출물이 만성통증 완화 또는 치료제 라는 특허정보의연구내용을 살펴보면 천마의 추출물이 이 만성통증은 완화 또는 억제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될것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혈관에 좋다>
천마는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천마가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며 혈중 지질 농도를 낮춰주기 때문어 혈압을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
<천마 부작용>
천마는 단기간 섭취로 몸에 손상을 주지는 않지만 다소 독성이 있어 6개월이상 장기복용하면 살이 빠지고 기력이 약해지면 피부의 윤기가 줄어드는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다.
<천마의 용법>
1)간질
덩이뿌리 4~6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1일 2~3회씩 2~3일 복용한다.
2)강장보호
덩이뿌리 4~6g을 1회분 기준으로달여서 1일 2~3회씩 10일 정도 복용한다.
3)강정제
덩이뿌리 5~6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 1일 2~3회씩 1주일 이상 복용한다.
4)고혈압
덩이뿌리 4~6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 1일 2~3회씩 10일 정도 복용한다.
5)뇌졸증
덩이 뿌리 4~6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 1일 2~3회씩 1주일 정도 복용한다.
6)중풍
이 뿌리 4~6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1일 2~3회씩 1주일 정도 복용한다.
#개갑삼씨앗#묘삼#산양삼묘삼#장뇌삼묘삼#새싹용묘삼
#눈개승마종근#어수리종근#삼지구엽초종근#황기종근
#잔대종근#지치종근#슈퍼도라지종근#백도라지종근
#곰취종근#수리취종근#취나물종근#각종묘목
#모종#종근#야생화#다육이 가능합니다.
#위염에좋은약초#당뇨에좋은약초#췌장에좋은약초
#고혈압에좋은약초#기관지에좋은약초#관절에좋은약초
#Bnr17 모유유산균#신바이오틱스모우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lgg유산균#에버콜라겐#저분자피쉬콜라겐#시서스#보스웰리아
#비단풀#금전초#황기#차가버섯#영지버섯#뽕상황
#차가버섯#말굽버섯#천마#천문동#삽주#죽봉령#강황
#홍화씨앗#구기자#산수유#삼지구엽초
#오미자#능이버섯#송이버섯
#게걸무#피마자#동백
#달맞이#꾸찌뽕
#홍화
문의 010 7660 4248
#시서스#시서스루#시서스말
#시서스모종#시서스
#시서스루#시서스판매처
728x90
반응형
'쇠비름질경이.작두콩.수세미.루테인.양파.구절초.산마늘.시래기.녹차.자소엽 > 산더덕지치#참당귀#잔대#황기#삽주#새싹보리#시서스#차가버섯#골뱅이초섯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흰민들레효능 (0) | 2020.07.05 |
---|---|
#새싹보리효능및부작용새싹보리에는 (0) | 2020.07.03 |
#백하수오 효능및부작용 (5) | 2020.07.02 |
#울금 효능울금과 차이점 커큐민 성분의 항암 효과 (1) | 2020.07.02 |
#차가버섯 효능 자작나무의 암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3) | 2020.07.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