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쇠비름질경이.작두콩.수세미.루테인.양파.구절초.산마늘.시래기.녹차.자소엽/여주구기자#산수유#홍삼효능#시서스판매.#시서스효능.#시서스가루.새쌋보리ㄹ

#여주는 당 특효 약초라고 하죠?

by 나의파이프라인 2020. 7. 13.
728x90
반응형

#여주는  특효 약초라고 하죠?

#여주건재#여주효능

 


문의 010 7660 4248

 

 

 

 

 

예전엔 관상용으로만 알았는데 식물성 인슐린이라는 것을 알고 퍼온거지만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옮겨 드리네요 여주는 박과의 덩굴식물로 영어명은 비터 멜론정식 학명은 `모모르디카 카란티아다.원산지는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인도를 비롯한 열대 아시아 지역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옛날 우리 나라의 시골 집 울타리에 관상용으로 심었던 것이 지금은 구미 등 경제 선진국들에서 인기 높은 건강 농산물이 되고 있다.

 

 

열매와 씨에 있는 모모르디카주요성분은 당분 연소를 촉진하고 췌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식물인슐린’을 다량 함유있다고 일본의 오키나와는 암 뇌졸중 심장병 등의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낮고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장수자가 많은 지역이다. 이 곳에서 예로부터 많이 먹고 있는 식품의 하나가 여주다.

 

 

여주효능혈당을 낮추고 췌장을 촉진시켜준다네요.천연인슐린 성분이 다량함유 되어있다. 그래서 당뇨환자분들께 인기가 좋답니다.

 

 

여주열매는 찬 기운이있어 몸이찬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랍니다여주는 당뇨에 특효 약초라고 하죠?심심산골에 유기농 여주열매밭 농부님의 지극정성으로여주밭이 깔끔하더라구요. 파란 여주열매를 쓸어서 말린다네요.

 

 

최근에는 유명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여주가 당뇨에 은 음식으로 소개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주는 여름에 수확되는 열매로 지금이 제철이라 할수 있다. 여름 열매인 여주의 효능 중 가장 뛰어난 것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인데, 그 이유는 여주속 카란틴이라는 식물성 천연 인슐린 성분의 작용 때문이다. 하지만 특유의 쓴맛이 매우 강해 생으로 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쓴맛이 제거된 여주즙을 통해 건강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중에서물에 달이지 않고 초미세 분말 방식으로 제조해 여주 영양 성분 전체를 담은 참바른 여주 진액이 주목을 받고 있다.이는 전체식 유기농 여주즙으로 국가 연구 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된 ISRK 특허 물질이 함유돼 있다.

 

 

여주 (여주의 또 다른 이름 ; 고야, 암파라야, 비타멜론, 쓴오이)분류 ; 식물 >꽃과풀 >여주속 분포 ; 아시아크기 ; 약 1m~5m 쌍떡잎식물 박목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아시아 열대지방에 분포한다. 꽃은 황색이고, 줄기는 덩굴손으로 다른 물건을 감아서 올라간다. 어린 열매와 종피는 식용으로 종자는 약용으로 쓴다.

 

 

 

본래는 6∼8월에 열매를 맺는 여름 야채다. 한여름의 햇볕을 듬뿍 받고 자라 열매 맺은 것을 덜 익은 채로 수확한다. 녹색이 짙고 혹 같은 돌기가 총총하게 많을수록 쓴맛이 강하고 유효 성분도 많이 들어 있다. 영어명은 비터 멜론(bitter melon). 여주" 한해살이풀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열대아시아가 원산이며 박과식물로 관상용과 원예용으로 심어 기르는 식물꽃은 7~8월에 피며 열매가 특이한데 길이7~9cm정도 되는 긴둥근 모양으로 조그만 혹 모양 돌기가 열매 가득 돋아있으며익으면 갈라져 붉은 육질에 쌓여있는 씨앗이 들었는데먹으면 단 맛이 난다고 하는군요여주 는 일본 오끼나와 방언으로 '고야' 라고도 불리며주로 열대아시아 지역에서 널리 서식하며세계적인 장수촌인 오키나와 에서 에로부터 건강식품으로 소개되어 사용되고 있다

 

 

여주의 효능과 복용법 : 주요성분은 열매에 함유돼 분자량 약 93.7kDa 정도의 펩타이드성 물질인 카라틴을 주성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주 에는 혈당저하. 강압. 지방대사 촉진. 이뇨작용. 고혈압. 고지혈증. 변비. 비만 .아토피 .녹내장 등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주의 당뇨병 효과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 커서 먹는 인슐린 이라고 해도결코 지나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부작용도 전혀 없으며 식물인슐린과 카라틴 이라는 성분이 내재돼있고 식물인슐린는 체내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열매와 씨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열매는 수분이 많아 수확과 동시에 냉장 보관을 해 주시고 드실때는 녹즙기나 믹서기를 이용해 즙을 낸 다음 그냥 또는 요그르트. 토마토. 기타 야채 등을 적절히 혼합하여 음용 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500g이하로 음용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주는 기름에 볶아먹기도 하며 얇게 썰어 고기와 먹을때 쌈채와 곁들여 먹으면콜레스톨에 걱정이 없고 느끼한 맛이 없다고 합니다.

 

 

 

 

 

여주는 환으로 만들어 복용하면 뼈속까지 흡수되여 혈액순환을 돕고 골밀도 를 높여 연골합성을 도와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어린 열매는 식용으로 쓰이고 종자는 약용으로 쓰인다고 해요여주의 성분 중에 가장 좋은 성분은 식물인슐린과 카란틴이란 성분이 있어 살아있는 인슐린이라 합니다. 또한, 더위로 인해 식욕이 없거나 떨어져 몸 상태가 않좋을때에도 먹어주면 여주의 쓴맛이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을 분비 촉진 시켜주어 식욕이 생기도록 도와 줍니다. 여주에는 건위. 정장, 피부병, 야맹증, 기생충, 류머티스, 통풍, 신체 허약등에도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전해져 옵니다.

 

 

 

 

여주의 식물인슐린은 간에서 당분이 연소 되도록 돕고 또한 포도당이 체내에서 재합성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여주씨앗에는 공역리놀산이 있어 지방 연소을 촉진시켜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여주의효능 여주는 천연인슐린과 카라틴이 풍부하여 혈당치를 낮추어주는데 아주 좋은 효능이 있는요 그래서 여주는 당뇨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는 천연 식품이예요 여주는 불필요한 지방분을 분해하여 배출시켜줌으로 피를 맑게 하여 뇌졸증 동맥경화 콜레스테롤을 낮쳐주는 효과가 있어요 여주는 면역력을 강화하여 암세포의성장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어요 여주는 피부에도 아주 좋은데요 피부보습및 진정효과가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여주는 공액리놀렌산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데요 이성분은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시켜줌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어요 여주의효능 여주는 여름철 일사병및 열사병과 갈증해소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어요

 

여주는 당뇨병에 대한 효과가 다름 건강보조식품보다 높아 먹는 인슐린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병원 의약품의 혈당 강하제와는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는 천연인슐린이라는것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건강 식품이기도 합니다

 

여주는 여름철 더위로 입맛이 없을때 입맛을 살아나게 해주며 식욕을 돋게 해주어요.

 

여주의 비타민C는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데요 수분이 많은 과육에 들어 있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어요 여주를 말린것을 고야라고 하여 일본에서는 고야차로 해서 많이 즐겨마시고 있는데요 당뇨나 다이어트에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최고의 건강식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여주 드시고 건강한몸매와 피부 건강관리까지 많은 효과를 누려보세요 여주의 효능원래 여주는 더위로 인해 식욕이 없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먹었다. 더위로 식욕이 없을 때 여주를 먹으면 쓴맛이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이 생기도록한다. 또한 여주엔 건위·정장 작용도 있다.

 

 

여주는 동남 아시아의 전통 의학에선 피부병, 야맹증, 기생충, 류머티스, 당뇨, 통풍, 신체 허약등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여겨 이용해 왔다. 여주엔 비타민C가 100g 중 120mg이나 들어 있다. 이는 딸기의 80mg, 양배추의 40mg, 레몬의 90mg을 웃도는 양이다.

 

더구나 여주의 비타민C는 수분이 많은 과육에 들어있기 때문에 가열해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철 등의 미네랄도 많다.그런데 여주 성분들 가운데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진 식물인슐린(p-insulin)과 카란틴(charantin)이란 성분이다. 식물인슐린은 체내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여주의 열매와 씨에 많이 들어 있다.

 

 

 

 

식물인슐린은 간에서 당분(포도당)이 연소되도록 돕고 또한 포도당이 체내에서 재합성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카란틴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지용성 성분이다.

 

 

이들 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여주가 근년 당뇨병 환자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세계 각국에서 연구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당뇨병은 췌장에 있는 랑게르한스섬의 베타 세포에서 분비하는 인슐린(혈당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의 양이 크게 줄어들거나 췌장이나 인슐린 자체의 기능이 약해져서 혈당치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병이다. 근년 이 당뇨병에 걸리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한편으론 당뇨병에 효과 있는 식품들이 과학적으로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이 여주다.여주에 당뇨병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은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다. 예를 들면 일본 도쿄의과대학 연구진은 선천적으로 혈당치가 높은 쥐들에게 일정한 농도의 여주 추출 엑스를 먹인 결과 겨우 1주일 만에 혈당치가 내려갔다고 보고했다.방글라데시에선 사람을 대상으로도 시험했다.

 

 

당뇨병 환자 100명(35∼73세)에게 여주주스를 마시도록 하고서 포도당 부하 시험을 실시한 결과 포도당 부하 전과 마찬가지로 부하 후에도 혈당치가 떨어졌다. 또한 여주 분말 엑스를 당뇨병 환자들에게 매일 섭취 하도록 하면서 혈당치를 재 본 결과 11일 만에 환자의 혈당치가 약 10% 떨어졌다는 보고도 나와 있다.

 

 

그 밖에도 여주가 당뇨병 초기에 나타나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이바지한다는 것이 일본 스즈카(鈴鹿)의료과학대학 연구진(미우라 등)의 연구로 밝혀졌다. 인슐린 저항성이란 인슐린은 충분히 분비되는데도 그 작용이 약해서 혈액 속에 있는 당이 세포 속으로 잘 유입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여주에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 동물 실험에서 확인된 것이다.또한 여주를 먹으면 당이 근육에 잘 흡수되어 체내 에너지 연소 효율이 높아진다.

 

 

그렇게 되면 당뇨병 환자 특유의 무력증이 개선돼 당뇨병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운동 요법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여주엔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병의 합병증인 망막증이나 신증(腎症) 심근경색 뇌졸증 등의 혈관성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여주의 당뇨병에 대한 효과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커서, 먹는 인슐린 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여주는 게다가 의료 현장에서 사용하는 혈당 강하제와는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다.

 

 

(여주는 당뇨, 갑상선, 고지열, 고혈압, 혈액순환, 변비환자에 좋음. 원인 피를맑게하여)

 

 

 

<여주열매 이용법>

 

여주열매는 수분이 많아 여름철에는 냉장보관 하여도 수확한지 5일이 경과하면 변색되기 때문에 수확과 동시에 냉장보관을 해주시고 드실 때에는 녹즙기나 믹서기 를 이용하여 즙을 낸 다음 그냥 또는 요구르트, 토마토, 기타 야채 등을 적절이 혼합하여 음용하시기 바랍니다 (1회 갈아서 먹는량 생과 100g~ 250g 하루에 500g 이하)(여주생과를 조금더 오래보관 하시려면 신문지이용 개별적으로 싸서 냉장 보관하세요)

<다이어트와 당뇨에특효 여주의효능>

 

여주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식품인데요 기능성 채소로도 이미 동남아나 일본에서는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채소인데요 일본에서는 장수 식품으로 이미 정평이나 있을 만큼 좋은 효능이 있는 식품인데요 여주는 당뇨에 엄청 좋은 식품이구요 아시는분은 이미 즐겨드시고 있기도 한데요

저회농장에 여름이나 가을이면 동남아에서 일하러온 사람들이 이 여주를 구하러 오곤 하는데요

동남아에서 어떤식으로 즐겨먹고 있냐고 질문하니 고기를 볶아 먹을때 같이 볶아 먹는다고 하더군요

이미 여주의 효능을 알고 즐겨먹는듯 하더군요 말그대로 여주는 필요없는 지방을 분해시켜주어

 

<지방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이런 이유에서 예전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애용되어 오던 식품중에 하나예요

 

 

여주는 7월부터 11월까지 수확이 되며 보통 생으로는 고기와곁들여 먹으면 좋구요 효소를 담가도 좋구요 말려서 차로 끓여 드시면 아주 좋은데요 말린여주는 한번 볶아 차로 드시면 맛이 구수해지니 아주 좋아요.  여주의 효능 일사병에 좋다고 했지요. 신선한 여주 1개를 썰어 속의 내용물을 제거하여 찻잎을 넣고 다시 묶은 다음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 걸어 말려서 매일 7g~11.g을 물로 달여 먹거나 또는 끓인 물에 담가서 차처럼 마십니다. 번열로 갈증이 날때에는 신선한 여주 1개를 쪼개어 속의 내용물을 버리고 얇게 잘라 물로 달여서 복용합니다. 이질에는 신선한 여주를 짓찧은 즙 한 컵을 끓인 물에 타서 복용합니다. 이 아플때에는 여주를 불에 구운 다음 가루내어 등초탕으로 먹습니다.

조그만 종기는 신선한 여주를 짓 찧어 아픈 곳에 바릅니다. 여주 꽃도 이쁘고 열매도 탐스러우니 꽃밭이나 텃밭에 한 두포기 키워서 요긴하게 차로나 약으로 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차로 드실 경우>

 

말려서 볶은 여주 세 조각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1~2분 지난 후 마시면 됩니다.

보리차처럼 한꺼번에 많이 끓여 드시고 싶으시면 첨부터 물에 7~8조각 넣으시고 물이 팔팔 끓으면 조금 잇다가 불을 끄시고 여주 조각을 꺼내세요. 계속 놓아두면 쓴 맛이 계속 우러난답니다.

말린것을 잘 볶으면 되는데 처음부터 다 볶아 놓지 마시고 일주일 분량으로 깨 볶듯 약간 노릇하게 볶아서 차로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생과처럼 쥬스로 드실 때>

 

 

말린 여주 6~7조각 (1인분)을 먼저 믹서기에 분쇄한 후 물을 넣고 다시 한번 갈아드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매실액기스, 각종 쥬스 과일 넣어서 갈아 드심 좋을 듯

여주가루는 생과에서 느껴지는 쓴 맛 거부감이 없어서 누구라도 먹기가 좋답니다.

 

<죽으로 드실 경우>

 

 

여주가루를 쌀죽에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 드시면 영양만점 식사가 됩니다.

<피클만드는 법>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여주를 살짝 데쳐 꺼낸 후 찬물에 헹구어 요리하면 쓴 맛이 많이 개선되어 먹기 편합니다.이 외 피클을 많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쓴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 새콤달콤하여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 됩니다.

아삭아삭한 맛이 살아 있어 오이 피클 보다 식감도 더 좋다고 하네요

여주는 대표적으로 당뇨에 주로 사용되는 약제라 할수 있습니다

 

<여주 - 열매와 씨에 ‘식물인슐린’ 다량 함유>

 

 

여주는 박과의 덩굴식물로 정식 학명은 `모모르디카 카란티아다.

원산지는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인도를 비롯한 열대 아시아 지역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합병증으로 발이썩고 눈이 잘 안보이는 분들도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하는 보고도 인터넷에 나와있으며 여주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나와있음
특히 다른 치료약과 같이할수 있어서 좋음
장기복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생물보다는 말린것이 드시기에 편하며 환은 가지고 다니면서 아무데서나 먹을수 있어서 더욱 편리함 또한 피를맑게해주는 작용과 변비 뇌졸중 동맥경화 콜레스테를 저하 등에도 효과가 있음 정력증진에 효과가 좋아서 데이트전에 무즙처럼 갈아마시면 실패하는 일이 없다고 함 비타민C 가 많이 포함되여서 미용에도 좋으며 특히 여주의 비타민C는 ?아도 파괴되지 않는다.

 

 

씨앗은 무독하여 익기 보양의 효능이 있으며 병든 소고기를 먹고 중독을 일으켰을 때 갈아서 물에타 복용하면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사람의 혈액병 변이형 검사를 위한 항원 재료에서 필수적인 약재로 쓰인다.

 

 



◈ 먹는방법

 

하루 약 400g 정도를 복용하며 생과는 그냥 고추장 찍어서 먹거나 고기?음과 같이해서 먹고

쥬스로도 해먹고 하는데 장기보관이 (약5일) 어려워서 말린것이나

환으로 만든것이 편리하고 오래도록 복용할수 있다.
말린것은 보리차 끓이듯이 한주전자물에 말린것 큰수져로 약 3-4스푼을 넣고 팔팔끓여서 걸러내고 냉장고에 보관하고 아무 때나 하루에 3번정도 드시면 되는데 체질에 따라서 처음에는 약간 설사를 할수도 있으나 걱정할 필요로 하지않고 일시적이며 처음에는 하루에 한잔,두잔 이런식으로 점차 늘려가면 된다.
본래는 6∼8월에 열매를 맺는 여름 야채다.
한여름의 햇볕을 듬뿍 받고 자라 열매 맺은 것을 덜 익은 채로 수확한다.
녹색이 짙고 혹 같은 돌기가 총총하게 많을수록 쓴맛이 강하고 유효 성분도 많이 들어 있다.
원래 여주는 더위로 인해 식욕이 없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먹었다.
더위로 식욕이 없을 때 여주를 먹으면 쓴맛이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이 생기도록 한다. 또한 여주엔 건위·정장 작용도 있다.
여주는 동남 아시아의 전통 의학에선 피부병, 야맹증, 기생충, 류머티스, 통풍, 신체 허약 등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여겨 이용해 왔다.

 

 


중국 명나라 때 편찬된 유명한 약용 식물 백과엔 번갈(}渴)을 멈추게 한다(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쓰여 있고 본초강목에선 해열, 피로 회복, 정신 안정, 안정 피로에 효과가 있다고 했다
중국에선 현재도 정장 등의 목적으로 여주의 열매나 씨, 잎이 민간약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처럼 여주는 옛날부터 의식동원의 식품으로 이용해 왔다
여주엔 비타민C가 100g 중 120mg이나 들어 있다

 

 

이는 딸기의 80mg, 양배추의 40mg, 레몬의 90mg을 크게 웃도는 양이다.
더구나 여주의 비타민C는 수분이 많은 과육에 들어 있기 때문에 가열해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철 등의 미네랄도 많다
가운데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물인슐린(p-insulin)과
카란틴(charantin)이란 성분이다.
식물인슐린은 체내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여주의 열매와 씨에 많이 들어 있다. 식물인슐린은 간에서 당분(포도당)이 연소되도록 돕고 또한 포도당이 체내에서 재합성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지용성 성분이다
이들 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여주가 근년 당뇨병 환자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세계 각국에서
연구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
당뇨병은 췌장에 있는 랑게르한스섬의 베타 세포에서 분비하는 인슐린(혈당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의
양이 크게 줄어들거나 췌장이나 인슐린 자체의 기능이 약해져서 혈당치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병이다. 근년 이 당뇨병에 걸리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한편으론 당뇨병에 효과 있는 식품들이 과학적으로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이 여주다.

 

여주에 당뇨병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은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다.
예를 들면 일본 도쿄의과대학 연구진은
선천적으로 혈당치가 높은 쥐들에게 일정한 농도의 여주 추출 엑스를 먹인 결과 겨우 1주일 만에 혈당치가 내려갔다고 보고했다
방글라데시에선 사람을 대상으로도 시험했다.
당뇨병 환자 100명(35∼73세)에게 여주 주스를 마시도록 하고서 포도당 부하 시험을 실시한 결과
포도당 부하 전과 마찬가지로 부하 후에도 혈당치가 떨어졌다
또한 여주 분말 엑스를 당뇨병 환자들에게 매일 섭취하도록 하면서 혈당치를 재 본 결과 11일 만에
환자의 혈당치가 약 10% 떨어졌다는 보고도 나와 있다
그 밖에도 여주가 당뇨병 초기에 나타나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이바지한다는 것이
일본 스즈카(의료과학대학 연구진(미우라 등)의 연구로 밝혀졌다.
인슐린 저항성이란 인슐린은 충분히 분비되는데도 그 작용이 약해서 혈액 속에 있는 당이 세포 속으로
잘 유입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여주에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 동물 실험에서 확인된 것다.
또한 여주를 먹으면 당이 근육에 잘 흡수되어 체내 에너지 연소 효율이 높아진다
그렇게 되면 당뇨병 환자 특유의 무력증이 개선돼 당뇨병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운동 요법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여주엔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병의
합병증인 망막증이나 신증( 심근경색 뇌졸증 등의 혈관성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여주의 당뇨병에 대한 효과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커서, 먹는 인슐린 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여주는 게다가 의료 현장에서 사용하는 혈당 강하제와는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다
여주의 성분중에 가장 좋은 성분은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물인슐린(p-insulin)과

카란틴(charantin)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보통 덜 익은 열매를 수확하여 안의 종자가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고기와 함께 삶거나 기름에 볶는다
여주와 다른 야채와 혼합한 생즙 - 재료 : 파인애플 한 개 + 여주한개 + 꿀 조금
잘씻은 여주의 씨를 빼고 과즙기에 넣어 즙을 낸다.파인애플도
껍질을 벗긴뒤 즙을낸다. 즙을 여과한 후 꿀을 조금넣으면 완성.
- 재료 : 여러 가지 야채, 여주, 꿀 혹은 설탕
여주와 여러 가지 야채를 과즙기에 넣어 즙을 낸 후 적성에 맞게 설탕 혹은 꿀을 넣으면 완성.
여주 쥬스 만들기 -
재료 : 여주, 얼음, 설탕 혹은 그린스위티
싱싱한 여주와 얼음을 쥬스기에 넣고 갈아낸 후 설탕 혹은
그린 스위티를 적당량 넣으면 시원한 여주쥬스 완성
여주 영양죽 만들기
재료 : 여주 파우더, 쌀, 소금 약간
먼저 쌀로 죽을 만든다. 거의 되었을 즈음에 여주 파우더를 넣고
적성에 맞춰 소금 약간 넣어 간을 한다.

 


여주차 만들기

 

 

 

 


- 얇게 썰어 말린 여주를 물에 넣고 얼음사탕 적당히 넣고 약한 불 에 푹 달인다
다 우러 나면 여주차 완성, 식혀서 냉장고에 넣고 자주 마신다
여주, 은행 볶음
-재료 : 여주, 은행
싱싱한 여주를 납작하게 썬다. 은행은 껍질을 벗긴다.
솥에 기름 약간 두르고 미리 준비한 여주와 은행을 넣고 간을 맞춘다.
그러면 곱고 영양 만점인 여주은행볶음 완성
그 외에도 음식을 만들때 여주를 작게 썰어서 조금씩 넣어 먹어도 좋다
여주열매 활용 요리법

여주를오이또는호박과 같은 용도로 음식에 활용 하십시요

호박전처럼 얇게 썰어 여주전을 만들어 먹어도 되고 회무침, 비빕밥, 냉면, 물김

치, 여름의 각종냉국 등을 요리 할때도 얇게 채썰어서 오이대용으로 넣어서 사용

하고 된장찌개에 넣어서 요리해도 됩니다.

성숙된 여주는 열매는 종자를 싸고 있는 붉은 살은 단맛이 있으며 먹으면 달콤합니다.

약용으로 이용할 경우 어린열매로 골라 기름에 볶음, 소금에 절여먹기도하며(짱아치) 여주를 얇게 썰어 고기 먹을때 쌈채와 곁들여 먹으면 콜레스톨 걱정이 없고 느끼한

맛이 없어 집니다 종자를 싸고 있는 붉은 살은 단맛이 있으며 식용된다. 보통 덜 익은 열매를 수확하여

안의 종자가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고기와 함께 삶거나 기름에 볶아 먹어도 좋다.

여주 생즙 만들기(재료:파인애플 한개, 여주한개, 꿀 조금) 잘씻은 여주의 씨를 빼고 과즙기에 넣어 즙을 낸다. 파인애플도 껍질을 벗긴뒤 즙을낸 후 여과하여 꿀을 조금 넣으면 완성. 또한 여러 가지 야채와 여주을 과즙기에 넣어 즙을 낸 후 설탕이나 꿀을 넣으면 완성.

 

 

여주 쥬스 만들기(재료 : 여주, 얼음, 설탕 혹은 그린스위티) 여주와 얼음을 쥬스기에 넣고 갈아낸 후 설탕이나 그린스위티를 적당량 넣으면 완성

여주 영양죽 만들기(재료 : 여주 파우더, 쌀, 소금 약간) 쌀로 죽을 만든다. 거의 되었을 때 여주 파우더를 넣고 소금 약간 넣어 간을 한다.

여주차 만들기 얇게 썰어 말린 여주를 물에 넣고 얼음사탕 적당히 넣고 약한 불에 푹 달인다. 다 우러 나면 여주차 완성, 식혀서 냉장고에 넣고 자주 마신다.

여주, 은행 볶음(재료 : 여주, 은행) 싱싱한 여주를 납작하게 썬다. 은행은 껍질을 벗긴다. 솥에 기름 약간 두르고 미리 준비한 여주와 은행을 넣고 간을 맞추면 곱고 영양 만점인 여주 은행볶음 완성



 

 

#개갑삼씨앗#묘삼#산양삼묘삼#장뇌삼묘삼#새싹용묘삼

 

#눈개승마종근#어수리종근#삼지구엽초종근#황기종근

 

#잔대종근#지치종근#슈퍼도라지종근#백도라지종근

 

#곰취종근#수리취종근#취나물종근#각종묘목

#모종#종근#야생화#다육이 가능합니다.

 

#위염에좋은약초#당뇨에좋은약초#췌장에좋은약초

#고혈압에좋은약초#기관지에좋은약초#관절에좋은약초

 

#Bnr17 모유유산균#신바이오틱스모우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lgg유산균#에버콜라겐#저분자피쉬콜라겐#시서스#보스웰리아

 

 

#비단풀#금전초#황기#차가버섯#영지버섯#뽕상황

#차가버섯#말굽버섯#천마#천문동#삽주#죽봉령#강황

 

#홍화#구기자#산수유#삼지구엽초

#오미자#능이버섯#송이버섯

 

#게걸무#피마자#동백

#달맞이#꾸찌뽕

#홍화

 

문의 010 7660 4248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타트체리#타트체리묘목#타트체리가루#타트체리분말#타트체리환#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타트체리#타트체리묘목#타트체리가루#타트체리분말#타트체리환#타트체리엑기스#타트체리엑기스#타트체리건재 문의 010 7660 4248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타

entnwls.tistory.com

 

 

 

 

 

#노각나무 효능#노각나무#노각나무묘목 #노각나무건재#노각나무가루#노각나무분말#노각나무환#

#노각나무 효능#노각나무#노각나무묘목 #노각나무건재#노각나무가루#노각나무분말#노각나무환#노각나무엑기스#노각나무즙 문의 010 7660 4248 노각나무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노각나무는

entnwls.tistory.com

 

 

#오가피의 효능과 먹는법#오가피열매#오가피건재 #오가피분말#오가피묘목#오가피가루#오가피환#

#오가피의 효능과 먹는법#오가피열매#오가피건재 #오가피분말#오가피묘목#오가피가루#오가피환#오가피엑기스 문의 010 7660 4248 오가피의 효능과 먹는법 # 효능 1. 간건강 오가피에 풍부하게 함유

entnwls.tistory.com

 

 

#두충나무껍질효능#두충나무껍질#두충차#두충나무껍질차#두충나무부작용#두충나무효능#두충나

#두충나무껍질효능#두충나무껍질#두충차#두충나무껍질차#두충나무부작용#두충나무효능#두충나무파는곳#두충나무가격#두충차먹는법#두충나무건재#두충나무가루 문의 010 7660 4248   두충나무효

entnwls.tistory.com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나무판매#예덕나무묘목#예덕나무가루#예덕나무건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나무판매#예덕나무묘목#예덕나무가루#예덕나무건재#예덕나무환#예덕나무엑기스 문의 010 7660 4248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나

entnwls.tistory.com

 

 

 

 

 

#함초 효능#함초 부작용#함초비누#함초생재#함초건재#함초가루#함초분말#함초환#함초엑기스

  #함초 효능#함초 부작용#함초비누#함초생재#함초건재#함초가루#함초분말#함초환#함초엑기스 문의 010 7660 4248   #함초 효능#함초 부작용#함초비누#함초생재#함초건재#함초가루#함초분말#함초

entnwls.tistory.com

 

 

뉴트리코어 NCS 식물성알티지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LGG유산균 분말 가루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애시도필러스 포스트 프로 프리 신 바이오틱스 FOS

COUPANG

www.coupang.com

 

 

에스더포뮬러 울트라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COUPANG

www.coupang.com

 

 

NUTI 시서스가루 24개월분 1+1 50배 농축추출물 시서스

COUPANG

www.coupang.com

 

 

JW중외제약 프리미엄 리얼메디 보스웰리아 마스터 3통 총180정 인도산 보스웰릭산 70%

COUPANG

www.coupang.com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80

COUPANG

www.coupang.com

 

 

#Lgg유산균#Lgg유산균판매

#Lgg유산균#Lgg유산균판매# Lgg유산균효능#Lgg유산균파는곳 #Lgg #Lgg유산균효과#Lgg유산균판매처 #Lgg유산균먹는법 #Lgg유산균제약회사#Lgg유산균가격 #Lgg유산균#Lgg유산균판매# Lgg유산균효능#Lgg유

ennww12.tistory.com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아보기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알아보기 문의 010 7660 4248 요즘 현대인들은 나이와 상관없이 남녀노소 영

oooppp.tistory.com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종근

♥삼지구엽초의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의 효능 및 부작용#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종근#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엑기스#삼지구엽초

entnwww.tistory.com

 

 

#바디나물#바디나물효능#바디나물모종#바디나물종근#바디나물씨앗#바디나물종근재배#바디나물

#바디나물#바디나물효능#바디나물모종#바디나물종근 #바디나물씨앗#바디나물종근재배 #바디나물씨앗재배#바디나물모종재배 문의 010 7660 4248 #바디나물#바디나물효능#바디나물모종#바디나물종

oooppp.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타트체리#타트체리묘목#타트체리가루#타트체리분말#타트체리환#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타트체리#타트체리묘목 #타트체리가루#타트체리분말#타트체리환#타트체리엑기스 #타트체리엑기스#타트체리건재 문의 010 7660 4248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부작용#

entnwls.tistory.com

 

 

 

#선학초나물#짚신나물#선학초나물판매#선학초나물건재#선학초나물가루#선학초나물분말#선학초

#선학초나물#짚신나물#선학초나물판매#선학초나물건재 #선학초나물가루#선학초나물분말#선학초나물환#선학초나물엑기스 #선학초나물#짚신나물#선학초나물판매#선학초나물건재#선학초나물가

entnwls.tistory.com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나무판매#예덕나무묘목#예덕나무가루#예덕나무건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나무판매#예덕나무묘목#예덕나무가루 #예덕나무건재#예덕나무환#예덕나무엑기스 문의 010 7660 4248 #예덕나무효능#예덕나무부작용#예덕나무 #예덕

entnwls.tistory.com

 

 

 

 

 

#눈개승마씨앗#눈개승마 재배법#눈개승마씨앗재배#눈개승마씨앗수확#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모

#눈개승마씨앗#눈개승마 재배법#눈개승마씨앗재배 #눈개승마씨앗수확#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모종#눈개승마종근 문의 010 7660 4248 눈개승마 재배법 눈개승마와  곰취 모종농사를 합니다 요즘 

entnwls.tistory.com

 

 

 

#호스타#비비추키우기#호스타무늬종#호스타모종#호스타구근 #호스타판매#호스타종근

#호스타#비비추키우기#호스타무늬종 #호스타모종#호스타구근 #호스타판매#호스타종근 문의  010 7660 4248 #호스타#비비추키우기#호스타무늬종#호스타모종#호스타구근 #호스타판매#호스타종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십리대숲 여행기 #울산태화강

entnwls.tistory.com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항 보경사 여행기 #포

entnwls.tistory.com

 

 

#의왕레일바이크#의왕왕송호수#레솔레파크#레일바이크#경기도레일바이크#경기도아이와가볼만

#의왕레일바이크#의왕왕송호수#레솔레파크 #레일바이크#경기도레일바이크#경기도아이와가볼만한곳#경기도주말나들이#의왕아이와가볼만한곳#의왕주말나들이#의왕호수둘레길#숲놀이터#집라인

entnwls.tistory.com

 

 



 

#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구근키우기#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종근#독일붓꽃모종#독일붓꽃씨

#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구근키우기#독일붓꽃키우기 #독일붓꽃종근#독일붓꽃모종#독일붓꽃씨앗파종 문의 010 7660 4248 #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구근키우기#독일붓꽃키우기#독일붓꽃종근#독일

entnwls.tistory.com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씨앗#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모종

♥삼지구엽초의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부작용#삼지구엽초 #삼지구엽초종근#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모종 문의 010 7660 4248 ▶산에 오를 때 지팡이를 짚고 간신히 올라가시던 노인이 삼지구

entnwls.tistory.com

 

 

 

#영지버섯건재#영지버섯#영지버섯

#영지버섯건재#영지버섯#영지버섯 #영지버섯건재#영지버섯#영지버섯 문의 010 7660 4248 영지버섯은 불로초라고도 하며, 담자균류 구멍장이버섯목 불로초과의 1년생 버섯입니다. 여름에서 가을에

entnwls.tistory.com

 

 

 

#천문동종근#천문동씨앗재배법#천문동종근

#천문동종근 #천문동씨앗재배법#천문동종근 #천문동종근 #천문동씨앗재배법#천문동종근 문의 010 7660 4248 신선처럼 하늘로 오를 수 있는 약초라고 하니 그 효능이 얼마나 뛰어난지 짐작할 수 있

entnwls.tistory.com

 

 

 

#모란#목단#모란키우기#모란씨앗#모란모종#모란종근#모란재배법

#모란#목단#모란키우기#모란씨앗 #모란모종#모란종근#모란재배법 문의 010 7660 4248 #모란#목단#모란키우기#모란씨앗#모란모종#모란종근#모란재배법 모란 햇빛 양지식물 물주기 적절한 물을 주세

entnwls.tistory.com

 



 

#하고초주의사항#하고초부작용 #하고초먹는법

 #하고초주의사항#하고초부작용 #하고초먹는법 #하고초부작용 #하고초먹는법 #하고초차 #하고초레시피 #꿀풀 #꿀풀차 #꿀풀효능#하고초건재 문의 010 7660 4248 하고초 란? 하고초는 꿀방망이라고

entnwls.tistory.com

 



 

#연삼씨앗수확#연삼#연삼모종#연삼재배#연삼종근

#연삼수확#연삼#연삼모종 #연삼재배#연삼종근 문의 010 7660 4248 속초에서 맛집을 찾아 고성 쪽으로 이동을 했는데요 맛집이라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 한 시간이나 대기를 해야 했네요 아내가 근처

entnwls.tistory.com

 

 



 

#항암치료에 좋은 약초

#항암치료에 좋은 약초 문의 010 7660 4248 항암치료에 좋은 약초 림프종암에좋은약초.림프종암치료에좋은약초.항암에좋은약초.항암치료에좋은약초. 꾸지뽕기름 4월20일경 열린후 1개월된열매입니

entnwls.tistory.com

 

 

 

 

#쇠뿔석이변이종

#쇠뿔석이변이종(갑룡변이.사자변이.다지변이 ) 이세뿔위고정품이고토종변이로2위로 사랑받고 있는데 개체수가 부족 하네요. 문의 010 7660 4248 #개갑삼씨앗#묘삼#산양삼묘삼#장뇌삼묘삼#새싹용

ennw12.tistory.com

 

 



 

#상사화#상사화구근#상사화종근#상사화구근재배#상사화구근파는곳

#상사화#상사화구근#상사화종근 #상사화구근재배#상사화구근파는곳 문의 010 7660 4248 요약 수선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 일본이 원산지이나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정원이나 화분에서 관상

entnwls.tistory.com

 

 

 

 

#야관문말#야관문

#야관문말#야관문 #야관문기스 #야관문#야관문효능#야관문루 #야관문말#야관문#야관문기스 #야관문#야관문효능#야관문루 #야관문말#야관문#야관문기스 #야관문#야관문효능#야관문루 #야관문말#

oooppp.tistory.com

 



 

#안내사항 금일 중국 철강 대형주, 신우 철강, 중경 철강, 보산철강 등이 많이 올랐습니다.

#안내사항 금일 중국 철강 대형주, 신우 철강, 중경 철강, 보산철강 등이 많이 올랐습니다. 중국 현지의 증권사들의 말에 의하면 금주 다수의 지방 정부가 하반기 생산량 감소를 요구했다고 하는

ennw12.tistory.com

 



 

#POSCO

#POSCO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조금 모호하게 글을 남겼는데, 금일 POSCO의 호실적 발표 속 하반기 철강 수요 강세 전망에 해당 섹터의 전체적인 상승 움직임이 있었는데, 제가 말씀드린 부분

ennw12.tistory.com

 




 

#명이나물#명이나물씨앗재배#명이나물종근#명이나물농장

#명이나물 #명이나물씨앗재배 #명이나물종근 #명이나물농장 문의 010 7660 4248 #명이나물 #명이나물씨앗재배 #명이나물종근 #명이나물농장 #명이나물 #명이나물씨앗재배 #명이나물종근 #명이나물

entnwl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